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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모유 수유중 다이어트 법 임산모가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이유
작성자 레이디*** (ip:)

모유수유중 다이어트법


아기의 생존과 성장과 건강은 젖을 빠는 일로부터 시작합니다. 

임신 중에 늘어난 살은 젖을 통해 아기에게 전달되고 아기가 젖을

빠는 순간부터 엄마의 다이어트는 시작되겠죠. 결국 아기가 젖을 잘 빨면 

아기는 더운 건강해지고 엄마의 체중도 잘 빠져나갑니다. 


수유모의 다이어트법은 올바른 수유방법과 음식섭취방법, 시기별 운동법 그리고 

모유량을 증가시켜 자연스럽게 체중을 줄여나갑니다. 


임신 중에 복부와 허벅지에 왜 지방이 증가 하나요?


첫째, 임신 중 태아보호 

둘째, 출산 후 아기와 엄마의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

포유동물들은 새끼가 태어났을 때 먹을 것이 없을 상황을 대비해서 

일정량의 지방을 증가시킵니다. 


사람은 대개 3kg 정도의 지방이 증가되는데, 지방 1g이 9kcal이므로 지방 3kg

열량은 27000cal에 해당됩니다. 출산 후 악조건의 환경에서 

엄마와 아기가 하루에 1,800-2000cal소비한다고 계산해보면, 지방 3kg은 

엄마와 아기가 보름을 먹지 않고도 견딜 수 있는 열량 입니다. 

그러므로 엄마의 임신 중 지방 증식은 진화와 생존 과정에서 아주 중요하다고 

볼 수 있습니다. 


그럼 다이어트를 언제시작하면 좋을까요?


산후비만은 일반적인 비만과는 달리 특정한시기

출산 직후부터 1년 이내의 짧은 기간에 집중적으로 발생합니다. 

이 시기에 적절하게 대처하지 못하면 나중에 지방 1kg을 빼는데도 출산 전보다

엄청난 노력이 필요하게 되며, 평생을 뚱뚱한 몸으로 우울하게 보낼 수도 있습니다.

산후 비만의 70%는 출산 후 8주 이내에 발생하며, 20%는 이유기에 발생합니다.

특히 엄마의 체중은 출산 후 4주째부터 100일까지의 기간과 젖을 땐 후부터 

1개월 동안은 집중적인 관리가 필요합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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